우리은행, '인공지능(AI) 상담 통화 플랫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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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인공지능(AI) 상담 통화 플랫폼' 구축
  • 지영란
  • 승인 2021.03.26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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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AI 상담폿, 챗봇 고도화로 최적화된 답변 제공, 상담 시간 단축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AI 상담봇 도입과 고도화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마치고  '인공지능(AI)  상담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AI상담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예적금 만기,  대출 연체,  각종 사고 신고 등 단순 업무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며,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상담 직원에게 연결해 준다.  

AI 상담봇이 단순 상담 업무를 처리하게 되면서 고객 대기 시간이 단축돼 고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상담 직원이 전문적인 내용으로 응대가 필요한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공지능 상담 플랫폼' 구축 사업을 통해 상담 대기 시간 단축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상담 직원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 며,  "고객센터에  'AI전담 운영팀'  신설을 비롯한 미래형 고객 커뮤니케이션 센터로의 진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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