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취임
상태바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취임
  • 이강선
  • 승인 2021.02.2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정기총회 (홈페이지)
전국경제인연합회 정기총회 (홈페이지)

 

전국경제인연합회는 2월 26일  전국경제인연합회 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제60회 정기총회를 개최 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허창수 현 회장을 제38대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이 의결 됐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여러 기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지금과 같이 급변하는 경제 환경 에서는 풍부한 경험과 혜안을 가진 리더가 재계의 중심을 잡아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면서,  "덕망이 높은 허창수 회장이 최적임자라는데 뜻이 모아졌다"며 추대 배경을 설명 했다.

허창수 회장은 취임사에서  "잠재 성장률이 낮아지고 저출산, 고령화가 심화돼 이 땅에 도전과 희망에 대한 이야기는 사라져만 간다"며,  "무기력한 경제 상황을 반전 시킬 수 있는 주인공은 바로 우리 기업" 이라고 강조 했다.   이를 위해  "기업들이 더 많은 일자리와 투자로 사업 보국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 고  말했다.

이어서 허창수 회장은  "올해는 전국경제인연합회 창립 60 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 라며,  "새로운 경제 성장의 신화를 쓰는데 전력을 다할 거" 이라 밝혔다.   아울러  "전국경제인연합회에 대한 변화와 혁신을 적극 추진 하겠다" 면서  "재창립의 마음으로 모든 것을 쇄신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