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2021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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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협회, '2021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개회
  • 이강선
  • 승인 2021.02.24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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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오프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1 서울국제스포즈레저산업전이 18일 막을 올렸다.

올해는 '스포엑스 로그인' (SPOEX LOG-in)을 주제로 현장 생중계 및 라이브커머스 활용 판매 (Live), 전시 현장 콘텐츠 기반의 온라인 전시관, 비대면 화상 수출상담회 등을 진행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복합된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꾸며졌다.

우선 전시회 현장 부스의 온라인 생중계, 라이브커머스를 접목한 'SPOEX 네이버 쇼핑라이브 & 기획전' 등을 진행하며 참가 기업의 비대면 홍보를 지원했다.   지기TV, 양선수 등 스포츠 관련 유명 인플루언서도 초청해 전시 현장을 생중계하며 전시회 간접 경험 기회를 제공했다.  ' SPOEX 라이브 콘서트' 에서는 스포츠, 헬스, 건강 제품 수출기업 대표 및 해외 마케팅 담당 임원들이 나서 성공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했다.

화상 수출 상담회에는 역대 SPOEX 행사 중 최대 규모인 16개국 71개사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해 전시회 기간 중 국내 132개사와 238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주요 바이어로는 중국 최대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 기업인 쑤닝닷컴, 동남아 대표 전자상거래 기업인 쇼피, 전세계 50여국에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홈쇼핑 및 전자상거래 기업인 싱가포르의 리스폰스티비 등이 참가했다.

무역협회 김현철 글로벌 마케팅 본부장은  "올해 SPOEX 2021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간 (B2B) 온라인 거래 알선 플랫폼인 트레이드코리아에 온라인 전시관을 연중 운영하면서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을 계속 주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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