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하반기 공모상장리츠 투자자를 위한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2020년 하반기 공모상장리츠 투자자를 위한 컨퍼런스 개최
  • 강현주
  • 승인 2020.10.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협회-한국리츠협회 공동 주최
(출처=한국리츠협회 홈페이지)
(출처=한국리츠협회 홈페이지)

금융투자협회와 한국리츠협회는 공동주최로 공모상장리츠 투자자를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명동에 위치한 로얄호텔에서 열린다.

컨퍼런스는 장기투자자 및 안정적인 수익추구 성향의 투자자들이 공모상장리츠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시 오는 장점들을 집중 조망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의 주요참가 대상은 리츠의 특징에 부합하는 장기투자형태를 지닌 퇴직연금 담당자와 개인자산운용(WM·PB) 담당자 및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저금리 시장 상황에서 포트폴리오 구성 시 안정적인 수익률을 자랑하는 리츠 투자 확대를 위하여 이번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기조연설과 총 2개의 발제로 구성된 이번 컨퍼런스는 ‘은퇴소득자와 장기투자자의 안정적인 미래’라는 부제와 관련하여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주요 정보들을 소개한다.

컨퍼런스는 조만교수(KDI국제정책대학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장기투자자가 리츠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및 은퇴소득자들의 리츠 포함 포트폴리오 구상 방안 등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최자령 전무(노무라종합연구소)와 김필규 선임연구위원(자본시장연구원)이 발제한다.

발제 후에는 발제 내용 및 상장리츠 투자에 관한 여러 가지 현안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토론의 좌장으로 한국리츠협회 김재정 제도개선위원장(전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과 함께 퇴직연금 운용역 및 개인자산관리자문 전문가, 상장리츠 운용사, 발제자가 패널로 참여하며 리츠투자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 동영상은 한국리츠협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참석인원이 제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