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해외 사모펀드 투자 실무‘ 과정 개설한다
상태바
금융투자협회, ’해외 사모펀드 투자 실무‘ 과정 개설한다
  • 케이엔뉴스
  • 승인 2020.08.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금융투자협회가 해외 사모펀드 투자 실무과정을 개설한다고 26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해외 사모펀드 투자 집합 교육을 오는 6일에 개설하고, 이달 25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해외 사모펀드 성공사례와 투자전략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투자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품개, 투자실무, 사후 리스크 관리 등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해외 사모펀드에서 많이 쓰는 전문 용어를 습득해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아울러 주식형 Infrastructure 타입 등 현재 가장 관심이 많은 해외 사모펀드 분야 핵심 교육도 이뤄진다.

 

이에 따라 해외 사모펀드 별 전략의 차이점에 따른 비교분석 능력이 향상되며 투자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투자 실무 및 상품개발 능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커리큘럼 과목은 시장현황 시장용어 Private Equity Private Debt 1 Private Debt 2 Real Estate Infrastructure Secondary 실사 및 투자기법 등이다.

 

수료기준은 총 교육일수 80% 이상 출석 및 평가 60점 이상이다.

 

정원은 40명이며 교육 기간은 내달 6일부터 27일까지 총 7일간 28시간이다. 교육은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