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서대문구청보다 1일 더 소요되는 종로구청의 여권 발급
상태바
〔단독〕 서대문구청보다 1일 더 소요되는 종로구청의 여권 발급
  • 지태구
  • 승인 2020.01.2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이미지에 악영향 있어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여론

기자는 최근, 매우 흥미로운 사실 하나를 알게 되었다. 우리 종로구청에서 여권을 발급받는 데는 4일이 소요되고, 인근 서대문구청은 3일이 걸린다는 사실이다.

이 사실은, 기자가 직접 겪은 일을 통해 알게 된 것이다.

기자의 지인이 급하게 출국을 하게 되었는데, 여권 만료 기간이 6개월 미만이어서 재발급이 필요했다.

지인은 기자를 포함한 여러 사람에게 빠른 발급 방법을 수소문했고, 서대문구청은 3일만에 발급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지인은 영화처럼출국일에 여권을 받아서 출국했다.  

지인은 기자에게, “예전처럼 종로구청으로 갔으면 출국하지 못했을 뻔했다. 그동안 여권 하면 종로구청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고 말했다.

 

그냥 넘길 수 없는 사안이라고 판단한 기자는 다수의 종로구 주민들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말해주었고, 주민들은 한결같이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우리 종로구 하면 옛날부터 여권으로 유명하지 않았나. 그런데, 서대문구보다 늦다면 이건 뭔가 잘못된 거 아니냐

여권 업무를 이렇게 처리하는 종로구가, 다른 업무는 신속하게 처리한다고 볼 수 있냐는 반응을 보였다.

기자도 같은 생각이다. 그간 종로구청이 다른 구청보다 일을 못한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는데, “여권이 늦다면 다른 인허가 등의 업무도 늦는 거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종로 구민들은 정치 1번지에 거주한다는 자부심이 많다. 정치가 1번지라면, 행정도 1번지가 되어야 마땅하다. 

종로구청과 종로구 의원들은 행정 1번지가 되려면 여권 발급처럼 사소한 일들도 세심하게 처리하여야 한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